공지사항

국내대회 FEI 마장마술 경기 규정 안내

번호,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등록자 : 관리자 등록일 : 2021-11-29 조회수 : 131

안녕하세요, 대한장애인승마협회입니다.

 

FEI 마장마술 경기 규정 중 8. 말의 훈련입니다.


8.1. 모든 PE 경기에서 안전의 이유로, 조마삭이 실시되는 경기장에서는 승마가 허용되지 않는다. 동일한 경기장에서 두 마리 이상의 별도의 말들이 조마삭하는 것은 감시원이 안전하다고 간주하는 경우 허용된다.

 


8.2. 등급 Ⅰ, 등급 Ⅱ, 등급의 마필들은 트레이너/ 코치/ 마부 또는 참가하는 선수의 NF가 지정한 다른 선수가 하루 최대 30분까지 기승, 훈련할 수 있다. 그들은 자신들을 식별하는 완장을 착용해야 한다. 위의 훈련에 허가되는 총 시간은 감시원이 주의 깊게 감시하고 규제한다. 공식 감시원이 참석하지 않는 경우 위의 지정된 선수가 말을 훈련할 수 없다.


8.3. 선수권대회와 게임에 참가하는 등급과 등급선수의 말은 경기장에 도착한 후 그 말을 타고 경기하는 선수만이 훈련할 수 있다.(8429.13조 참조) 이는 예를 들면, 안장에 기승한 마부가 고삐를 늘이고 안전하게 평보 할 수 있으며, 트레이너나 그 대리인이 지상으로부터 조마삭 및 구두지원을 하는 것이 허용된다는 의미이다.


8.4. 등급 Ⅰ, 등급및 등급의 선수가 경주하는 말들은 그들이 마장마술 경기 를 수행하기 위해 경기장에 들어가기 전에 선수 이외의 다른 사람에 의해 15분 동안 훈련될 수 없다. 그러나 말들은 경기 전에 15분 동안 선수 없이 주변에서 인도될 수 있지만 지상에서 훈련할 수 없다.


8.5. 말은 선수 없이 선수/ 트레이너 / 코치 또는 그의 지정 대리인에 의해 조마삭될 수 있지만, 경기장에 입장하기 전 15분 동안은 금지된다. 조마삭시 단일 직접 측면고삐나 이중 슬라이딩 고삐(삼각/ Dreieckzügel)는 허용된다. 조마삭은 오직 1번만 허용된다.


8.6. 주최자는 외국기술대표(또는 외국 심판) 또는 최고 감시인과 협의하여 자신이 지정한 시간에 경기장 내 및 그 주변에서 말에 기승하는 것을 결정할 수 있다. 트레이너 / 코치 또는 그의 대리인은 등급의 선수를 위해 이를 수행할 수 있다. 마부 또는 다른 선수가 말을 훈련시키는 것이 발견되는 경우, 말과 선수는 경기에서 실격된다.


8.7. 외국기술대표, 외국 심판 또는 최고 감시원의 허가 없이 지정된 교육 시간외에 말을 훈련시키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말이 경기장에 인수된 후, 지정된 훈련지역 외에서의 훈련은 금지된다. 마방에서의 훈련도 금지된다. 외국기술대표와 주최측의 허가 없이는 마지막 경기와 시상식 때까지 어떤 말도 경기장소를 떠날 수 있다.


8.8. 등급또는 등급선수가 기승하는 말들은 대회의 최초 경기가 시작하기 전 24시간 동안 또는 전체 대회 기간 중에 해당 선수 이외의 사람이 훈련하거나 같은 팀에 속하는 다른 선수가 경기가 기승한 경우 CPEDI3* 이하의 경기에 절대로 참가할 수 없으며, 위반 시 실격에 처해질 것이다. 선수 이외의 사람이 지상에서 조마삭을 하거나 도움을 주는 것은 허용된다.


8.9. 말은 말의 건강을 관리하는 수의사가 승인하지 않는 한 어떠한 목적에서든 대회를 떠날 수 없다. 이런 경우에는 수의사는 즉시 외국기술대표, 외국 심판과 최고 감시원에게 자신의 결정을 알려야 한다.


8.10.말은 마방 관리자가 허가하는 경우, 적절한 지역에서 야외에 둘 수 있다.


위 규정 내용과 같이 올해부터 시행되는 모든 국내대회에서 G1~G3까지는 선수 외 트레이너 및 코치가 기승 및 훈련이 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위로